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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별 촬영방식

     

 

오케스트라

   

가성비 높은 촬영방식으로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전문적으로 촬영합니다. 1인의 촬영감독이 컨트롤하지만 UHD촬영의 장점을 활용하기 때문에(UHD로 촬영해 HD로 편집하면 2배 이상 카메라 대수로 촬영한 효과 있음) 다양한 앵글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오케스트라 연주회는 최소 5대 이상으로 촬영해야 품질을 보증합니다. 카메라수가 많을수록 곡 흐름에 따라 부각되는 연주자를 빠르게 촬영할 수 있고 연주자들을 골고루 촬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촬영 위치와 앵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관객석 뒤 중앙 >

    앵글 : 1 - 무대풀샷  /  2 - 악기별 고정샷  /  3 - 악기별 고정샷  / 4 - 악기별 고정샷  /  5 - 클로즈업 이동샷

  < 무대위 >

    앵글 : 6 - 지휘자 정면샷  /  앵글 : 7 - 무대뒤풀샷 

카메라 5 : 1,2,3,4,5

카메라 6대 : 1,2,3,4,5,6

카메라 7대 : 1,2,3,4,5,6,7

▶ 오디오는 공연장측으로부터 녹음된 음원을 받거나 고성능 오디오 레코더 2대를 서로 다른 위치(무대 앞과 관객석 뒤)에서 녹음한 뒤 더 좋은 음질을 선택해 편집합니다.

▶ 카메라 5대 촬영 앵글

마지막 사진의 앵글을 제외하고 악기 그룹별로 카메라를 고정해 촬영합니다. 그래서 곡 흐름에 따라 부각되는 연주자들을 즉시 선택해 편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 앵글만 계속 이동하며 1-4인을 클로즈업해 촬영합니다.  [샘플영상]

 

뮤지컬, 연극

   

1인의 촬영감독이 컨트롤하지만 UHD촬영의 장점을 활용하기 때문에(UHD로 촬영해 HD로 편집하면 2배 이상 카메라 대수로 촬영한 효과 있음) 여러 등장인물을 각각의 앵글에 담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촬영 위치와 앵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관객석 뒤 중앙 >

  앵글 : 1 - 무대풀샷  /  2 - 그룹샷  /  3 - 그룹샷  /  4 - 클로즈업샷  / 5 - 클로즈업샷

카메라 4 : 1,2,3,4

카메라 5대 : 1,2,3,4,5

- 뮤지컬과 같이 역동적인 공연이거나 무대가 크면 카메라 5대를 사용해야 합니다.

▶ 오디오는 공연장측으로부터 녹음된 음원을 받거나 마이크를 여러개 설치해 녹음합니다. 무대위 천장 1개, 무대와 관객석 사이에 2개를 설치해 가장 좋은 품질의 오디오를 선택해 편집합니다. 

 

콘서트, 밴드

   

1인의 촬영감독이 다음과 같이 카메라들을 운용합니다. 촬영시 위치와 앵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관객석 뒤 중앙 >

   앵글 : 1 - 무대풀샷  /  2 - 그룹샷  /  3 - 클로즈업샷  / 4 - 클로즈업샷 

  < 무대 위 또는 무대 앞 >

   앵글 : 5 - 우측사이드 하이앵글샷  /  6 - 중앙 로우앵글샷   /  7 - 좌측사이드 아이앵글샷   

   6번 카메라에 특수장비인 전동 슬라이드캠 사용 가능합니다(옵션)

카메라 4대 : 1,2,3,4

카메라 5대 : 1,2,3,4,5

카메라 6대 : 1,2,3,4,5,6

카메라 7대 : 1,2,3,4,5,6,7

▶ 오디오는 공연장측으로부터 녹음된 음원을 받거나 고성능 오디오 레코더 2대를 서로 다른 위치(무대 앞과 관객석 뒤)에서 녹음한 뒤 더 좋은 음질을 선택해 편집합니다.